home
| Speech |
 
 
< 주요 강연주제>

 


* 강연은 가장 흥미롭고 함축적으로 김용섭의 지식정보와 통찰을 경험해볼 수 있는 방법
입니다. 다양한 저술과 컨설팅 경험을 통해 재미있고 실용적인 강연을 하고 있습니다.
아래는 수행 가능한 주요 강연 주제이며, 연관된 주제로의 확장도 가능합니다.

** 강연 요청시에는 가급적 강의주제, 일시, 장소, 대상, 강연료 등을 명시하여
이메일(trendhitchhiking@gmail.com)로 보내주시면, 확인 후 강연 가능 여부 및
구체적인 진행사항에 대해 회신 드리겠습니다.


..      *.Download : 김용섭의 특강/워크샵 주제 소개서 (PDF) 
..      *.방송 Sample 영상 (EBS 초대석 #1 #2 - 삶의 트렌드를 읽어라)
..      *.방송 Sample 영상 (EBS 생각하는 콘서트 - 실력보다 안목이다)
..      *.방송 Sample 영상 (tbs TV책방 북소리 - 라이프 트렌드)
..      *.방송 Sample 영상 (소비자TV 전문가 인터뷰)
..      *.특강 Sample 영상 (국방TV 명강특강)
..      *.특강 Sample 영상 (휴넷MBA 특강)
......................................................................................................................

[주요 강연 주제]

A. 핵심 주제 7 + 4

A. TREND INSIGHT : 2019 트렌드 이슈와 새로운 기회
A-1. 2019 비즈니스 트렌드 : 산업적 변화와 비즈니스의 새로운 기회
B. 트렌드 리더십 : 혁신적 리더들은 왜 트렌드에 민감할까?
B-1. 트렌드는 경제다 (경제적 관점으로 해석하는 트렌드 이슈)
C. Generation INSIGHT : 요즘 애들, 요즘 어른들은 누구인가? 누가 한국의 주도권을 가진 세대인가?
C-1. 밀레니얼 세대가 만들어내는 기회와 위기
D. Business Insight : 비즈니스 기회를 만드는 혁신적 안목의 힘
D-1. 위기의 시대, 기업은 어떻게 혁신하고, 생존할 것인가?
E. 4차 산업혁명 시대, Digital Transformation & New Normal
F. 누가 미래를 만드는가?
G. BUSINESS CREATIVITY : 비즈니스에서의 창의력과 발상의 전환 (당신은 지금 창의적으로 일하고 있는가?)


B. 전체 주제 25

1. Trend Insight : 트렌드에서 찾는 기회 (최신 트렌드 분석 및 전망)
2. 트렌드로 보는 인문학 : 한국인/한국사회는 지금 어떤 욕망/트렌드에 빠져있는가?
3. 트렌드는 경제다 : 트렌드 속에 숨겨진 다양한 경제/비즈니스 이야기
4. 트렌드와 리더십 : 혁신적 리더들은 왜 트렌드에 민감할까?
5. 밀레니얼세대(Y세대)는 누구인가? 그들과 어떻게 일하고, 그들에게 어떻게 팔 것인가?
6. 최신 마케팅 트렌드 + 최신 소비자 트렌드 : 시장과 소비자의 변화 흐름 (업종별)
7.  IT / High Tech 트렌드와 비즈니스의 흐름 : 신기술이 바꾸는 변화와 기회
8. 누가 미래를 만드는가? : 미래 예측과 혁신가의 역할
9. 미래와 기회를 만드는 4가지 안목 : 4 sight (Keen-Sight + Foresight + Cross Sight + Insight)
10. Business Insight : 4차 산업혁명과 뉴노멀 시대의 비즈니스 패러다임 변화
11. 업종별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igital Transformation) 전략
12. 누가 지금 한국을 바꾸는 핵심세력인가? : 한국의 주요 세대별 특성 분석
13. 싱글 트렌드 : 1인가구 및 싱글이 바꾸는 미래, 화려한 싱글이 아닌 완벽한 싱글로 진화
14. 노인 트렌드 : 노령화 사회가 바꾸는 라이프스타일과 새로운 트렌드
15. 혁신을 위한 전략 : 위기의 기업, 혁신만이 살 길이다!
16. 비즈니스 창의력과 창조적 혁신 / 신사업과 마케팅에서의 창의력
17. 창조적 리더십과 창조적 조직 : 왜 창조와 혁신이 중요한가? 미래 리더에게 요구되는 창조적 자질
18. Asking, Creativity, Insight : 질문에서 시작되는 창조와 통찰
19. 왜 한국인은 질문에 약한가? 질문과 창조의 관계
20. 당신의 잠자는 창의성을 깨워라 : 날카로운 상상력과 생각의 씨앗
21. 아이의 미래를 망치는 엄마의 상식 : 미래형 인재로 키운다는 의미는?
22. 어른이 사라지는 사회 : 노령화사회의 위기와 새로운 모색
23. 페이퍼 파워(Paper Power) - 글쓰는 자가 누릴 기회, 전략적 글쓰기


* 상기 주제 리스트는 실제 강연으로 진행했었던 주제이며, 김용섭이 저술한 책과 관련한 주제입니다. 트렌드와 미래, 그리고 비즈니스 창의력과 관련한 주제이며,
강연을 통해 최신의 다양한 사례와 함께 흥미로운 인사이트를 제공합니다.

* 주요 강의처 : 삼성전자, 삼성전자서비스, 삼성물산, 삼성디스플레이, 삼성전기, 삼성인력개발원, 삼성금융연수원, 삼성생명, 삼성생명서비스, 삼성화재, 삼성카드, 삼성자산운용, 삼성중공업, 르노삼성자동차, SERI CEO, 멀티캠퍼스, 제일기획, 제일패션리테일, 신라호텔, 현대자동차, 기아자동차, 현대모비스, 글로비스, 현대해상, 이노션, 현대백화점, 현대중공업, 현대미포조선, 대우조선해양, 대우건설, 롯데면세점, 롯데백화점, 롯데홈쇼핑, 롯데인재개발원, 롯데슈퍼, 롯데주류, 신세계, 이마트, 신세계조선호텔, 신세계면세점, 신세계푸드, LG인화원, LG전자, LG디스플레이, LG하우시스, LG생활건강, GS홈쇼핑, GS건설, GS칼텍스, GS엠비즈, LS엠트론, LH, KT, SK, SK텔레콤, SK경영경제연구소, SK네트웍스, SK커뮤니케이션즈, SK이노베이션, SK에너지, SK플래닛, SK텔레시스, SK텔링크, 충청에너지, SK그룹, KCC, 아모레퍼시픽, 이니스프리, 코리아나, 셀트리온, CJ인재원, CJ제일제당, CJ푸드빌, CJ오쇼핑, CJ E&M, CJ CGV, CJ월디스, 포스코건설, 포스코, 코오롱, 한국타이어, 넥센타이어, 쌍용자동차, 코웨이, 한화, 한화S&C, 한화첨단소재, 카카오뱅크, 시티은행, 하나금융그룹, 미래에셋그룹, 미래에셋생명, 미래에셋대우, 농협, 신협, 산업은행, 기업은행, 우리은행, SC제일은행, DGB, BC카드, 신한투자금융, 신한생명, 생명보험협회, 금융투자협회, 금융연수원, 아주저축은행, 교보생명, 푸르덴셜, 메트라이프, 동양생명, ABL생명, 동부그룹,DB손해보험, 흥국화재, 한국투자증권, 동방그룹, KG그룹, 동원그룹, AK플라자, 원익, 유진그룹, KG그룹, 교보문고, 웅진, 웅진씽크빅, 세종텔레콤, 한양, 금호, 금호석유화학, 대교, 오뚜기, 샘표식품, 크라운해태제과, 풀무원, 동서식품, 우미건설, 호반건설, SPC, 파리크라상, 한국콜마, 아가방, FILA, 아디다스, 메트로시티, 3M, BMW, 인피니언테크놀러지, 에듀윌, 한라그룹, 한라마이스터, 한라홀딩스, 현대제철, 동국제강, 종근당, 일동제약, 한독, 신영와코루, 하나투어, 노랑풍선, 넥슨, 넥슨네트웍스, 웹젠, 한솥, 태평양물산, 크린토피아, 한국조폐공사, 한국관광공사, 인천공항공사, 신용보증기금, 한국언론재단, 전국경제인연합, 여성경제인연합회, EBS, SBS, MBC, TBC, JTBC미디어컴, 중앙미디어네트워크, ETRI, 한국생산성본부, KMA, 창업진흥원, 특허청, 조달청, 기획재정부, 외교통상부, 국토교통부, 고용노동부, 아산병원, 서울대학교병원, 고려대의료원, 한국소프트웨어진흥원, 한국콘텐츠진흥원, 한국디자인진흥원, 서울디자인재단, 세종문화회관, IGM 세계경영연구원, 중소기업중앙회, 이화여대 리더십개발원, 연세대 글로벌CEO 포럼, 연세대 인문학센터, 건국대 최고경영자과정, 숙명여대 최고경영자과정, 울산시 최고경영자아카데미, 부산상공회의소, 대전경제포럼, 칸 국제광고제 서울페스티벌 외 다수.

 

mail